돼지 앞다리살 다진것에 양념을 해줍니다.
열심히 치댑니다. 얼마나 치댔는지 기억도 안날 정도로 열심히 치대고 반죽합니다.
후라이팬에 구워봅니다.
불이 너무 강력했는지 타버렸네요.. 약한불에 오랫동안 굽는게 맞나 봅니다.
완성된 떡갈비
육즙이 적당히 흐릅니다.

양념을 어떻게 했는지 기억이 잘 안나지만.. 마트에서 파는 즉석 떡갈비와 비슷한 수준으로 맛을 냈던 기억이 납니다.

당시 요리 레시피를 참고한게 아마 티스토리 "김진옥 요리가 좋다" 블로그에서 참고 하긴 하는데..

https://hls3790.tistory.com/694

 

희망찬 새해를 기다리며~ 새해 상차림 소개합니다 *^^*

2010년이 저물어 가네요. 아쉬움 가득한 2010년을 떠나보내며~~ 희망찬 새해를 기다리는 마음으로 .... 가족분들과 함께 나눌 새해 상차림 소개하겠습니다. 안 좋았던 기억들 모두 잊으시고 새해에 좋은 일들..

hls3790.tistory.com

제가 넣었던 양념은 간장, 배 갈은것, 다진마늘, 다진 파, 물엿, 참기름, 맛술, 찹쌀가루

정도 였던걸로 기억합니다.

돼지 앞다리살 벌크 팩,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샀습니다.
이걸로 수육을 할려고 합니다.
완성된 앞다리살 수육

돼지 앞다리살 수육, 보통 수육을 삼겹살로 하는 경우가 많지만 저는 앞다리살과 뒷다리살을 좋아합니다. (사실 삼겹살로 수육 해먹기에는 삼겹살 값이 비싸서 말이죠)

수육은 재료 계량을 정밀하게 할 필요없다는것도 장점입니다.

앞다리살 4Kg 기준으로 된장 밥숟가락 1스푼 크게 퍼서 넣고, 맛술 넉넉히 (한 200ml?), 통후추 밥숟가락 1개분량, 월계수잎 5장, 마늘 한줌 (대략 10쪽..?), 양파 대 2개, 대파 2개,  물은 고기가 잠길 정도로.

이렇게 넣고 1시간 가량 열심히 삶으면 됩니다.

 

요즘엔 요리를 하는 취미도 가질려고 하는데 뭔가 많이 부족한 글이 되어 버렸네요...

나중에 제대로 요리 블로그(?) 를 하게 되면 한번 레시피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HDS-GTR
:
{ ? }※ 스팸 트랙백 차단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