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에 아마존에서 10TB 외장하드를 구매할려고 했다가 취소된 후, 남은 돈으로 구매한 스피커 입니다.

 

IK Multimedia 의 iLoud Micro Monitors 라는 스피커 입니다.

 

https://www.ikmultimedia.com/products/iloudmm/?pkey=iloud-micro-monitor

 

IK Multimedia - iLoud Micro Monitor

iLoud Micro Monitor is two extremely portable, high-performance bi-amped speakers that delivers a combined 50W RMS of power for solid bass, plenty of headroom and a stunningly defined stereo image. Whether you’re recording, editing, mixing or mastering aud

www.ikmultimedia.com

55hz 의 저음부터 출력이 가능하고, 22Khz 까지 반응을 하는 스피커이고

 

정격출력 좌/우 합 50W 입니다.

 

스피커 본체는 광고 대로 상당히 작습니다.

 

본체 후면 모습입니다.

 

좌측 채널이 메인 유닛이고 여기에 각종 제어반 (블루투스 페어링, 볼륨/EQ, 전원제어) 및 입/출력 포트들이 장착되어 있고

 

우측 유닛은 좌측유닛에서 나오는 4핀 케이블 커넥터만 있습니다.

 

제 메인 태블릿인 갤럭시 탭 A 10.5 (2018) 모델과 함께.

 

스피커 자체만 보면 2000년대 초,중반에 유행했던 PC 스피커 같은 디자인입니다.

 

작고, 심플하고, 나쁘게 말하면 오래되어 보이죠.

 

같이 오는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프리볼트 24VDC 어댑터와 AC 코드, 스피커 좌/우 유닛 연결케이블, 3.5mm TRS to RCA 2-way 케이블 (약 1.5미터) 가 끝입니다.

 

궁금하니까 바로 연결해서 소리를 들어봅니다.

 

스피커는 총 3개의 입력이 지원됩니다.

 

1. Bluetooth A2DP (스테레오 오디오)

2. 3.5mm 입력

3. 2채널 RCA 입력

 

그리고 이 3개의 소스를 동시에 재생 가능합니다. 즉 스피커 내부에 믹서가 내장되어 있으므로 블루투스 까지 포함하면 총 3개의 소스 기기를 한 스피커에서 동시에 들을수 있죠.

 

소리는... 두 말할 필요가 없더군요. 모니터 스피커 답게 자신이 반응할수 있는 50hz 대역의 저음 부터 날카롭게 치는 초 고음의 소리까지 있는 그대로 출력해줍니다.

 

특히 저음이 인상 깊었는데요. 자동차 오디오를 주로 듣고 다니는 저로써는 3인치 남짓하는 스피커가 자동차의 6.5인치 스피커 수준의 저음을 내주는게 정말로 놀라웠습니다. 물론 스피커 크기 자체의 한계로 인하여 최대 음량은 6.5인치 스피커 수준까지 나오는건 힘들지만요.

 

제가 지금도 현역으로 쓰고있는 크리에이티브 기가웍스 T40 II 스피커 입니다.

 

이 스피커와 비교해봐도 더욱 강력한 저음과 시원하게 뿜어주는 고음이 본격적으로 만든 스피커라는것을 느끼게 해 줬습니다.

 

 

제 개인적인 평가는...

 

장점

 

1. 이 사이즈의 스피커에서는 감히 끝판왕이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한국의 원룸 정도의 공간 같은 작은곳에서 모니터링용으로 쓰기에 충분한 출력과 음질입니다.

2. 총 3개의 입력을 동시에 사용 가능함: 특히 저는 게임기, 노트북 등의 기기를 한 책상에서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서 두 장치의 소리를 동시에 들어야 할 필요가 있는데, 이런 목적에 딱 맞습니다. 여기에 휴대폰 소리까지 덤.

3. 스피커 내부에서 자체적인 신호처리를 하는데도 인풋랙 같은 처리 지연이 전혀 없음: 제가 즐겨 쓰는 음향기기 브랜드인 일본의 S 사 제품군중 자체 후처리 기능이 들어가 있는것들 중에는 인풋랙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더군요.

SRS-ZR7 이라던가...

 

 

단점

 

1. 해외직구 목록통관 면세범위 (미국 아마존 기준 배송료 별도 199.99달러) 로 구매해야 이득 -

40만원 정가 주고 국내 구입한다면 스피커 사이즈는 더 크지만 이것보다 더 좋은 경쟁자들이 있을게 분명합니다.

 

2. 저음이 강한건 장점이지만 정말로 음원 모니터링 용으로 써도 무난한지는 들어보고 판단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3. 블루투스 연결이 SBC 코덱밖에 지원 안됨 - SBC 코덱의 처리 지연이 좀 높아야 말이죠. 그리고 비트레이트가 아무리 높아져도 SBC는 SBC... 그런데 이어폰이나 헤드폰도 아니니까 음질 차이는 그리 느껴지지 않을수도 있겠죠?

 

4. 인테리어 하고는 많이 거리가 먼 디자인: 공돌이 디자인... 이라고도 할수 있긴 하죠

 

 

 

한줄평: 미 아마존발 199불 특가 딜 나오면 무조건 사세요

Posted by HDS-GTR
{ ? }※ 스팸 트랙백 차단중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