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올란도 LPGi 차량의 연료 필터 (LPG 필터) 를 교환한 사례입니다.

 

자동차의 연료를 보충할때, 석유기반 자동차 연료인 경유, 휘발유, LPG 는 공급 시스템 특성상 이물질이 연료에 같이 들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의 연료장치는 이런 이물질들에 쉽게 손상될수 밖에 없는 구조이므로, 각 자동차 제조사에서는 적당한 방법으로 이물질을 걸러내는 필터를 연료 공급 장치에 장착하고 있습니다.

 

이번 쉐보레 올란도 LPGi 차량도 예방 정비 차원에서 연료필터를 교환하러 오신 고객님이십니다.

 

 

특히 쉐보레 LPGi 연료시스템은 일본제 (Nikki 사) 부품을 다수 사용하고 있어, 관련 장치 고장시 수리비가 상당히 높을수 밖에 없는 구조이므로 연료시스템 점검/정비를 잘 해주어야 합니다.

 

LPG 가스 필터 교환 난이도는 높지 않지만, 

 

안전 지침을 준수하지 않고 작업할경우 안전사고 위험성이 굉장히 높으므로 잘못된 작업으로 인한 인명 피해가 극히 우려되는 작업이므로 자가정비를 권하지 않습니다.

 

 

가스필터는 차량을 들어올리고 가스탱크 보호판을 탈거하면 이런 모습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가스 파이프를 풀기전에 가스탱크에서 가스 액상/기상 밸브를 모두 잠그고, 적당한 방법으로 가스 라인의 압력을 해제해야 합니다.

 

LPi 연료시스템을 쓰는 현대/기아, 신형 르노삼성 자동차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쉐보레 LPGi 차량은 가스 공급 밸브를 모두 잠그고 가스 압력을 해제해야 합니다. 현직 정비업 종사자 라면 어떤 방법으로 가스 압력을 해제해야 하는지 아실거라 믿습니다.

 

그리고 필터 어셈블리에 고정된 가스 파이프 피팅을 풀고, 클램프 - 가스 봄베 고정 볼트 2개소를 풀면 필터 어셈블리 탈거가 가능합니다.

 

물론... 가스 파이프 풀기전에 주위에 화기 없는지 반드시 재 확인 바랍니다.

담배불을 붙일려는 자는 고객님이라고 해도 무조건 제지해야 할것이고

용접/토치 작업도 잠시 뒤로 미뤄야 하는것은 당연한 이치입니다.

 

탈거한 가스 필터 어셈블리 입니다.

 

새 가스필터를 장착한 다음, 적절한 토크로 가스 파이프 피팅을 모두 조여준다음, 엔진 시동후 가스 누출여부를 점검하면 됩니다.

 

피팅부 및 필터 하우징에서 누설이 없으면 정상 출고가 가능합니다.

 

 

Posted by HDS-GTR
:
{ ? }※ 스팸 트랙백 차단중 ...